G-inhouse system 2.0

최소 3개월에서 최대 8개월 이상 소요되는 일정은 둘째 치고 마케팅 일정이 꼬이고 유기적이지 못한 프리랜서들 간의 소통! 우리는 이 모든것을 해결하기 위해 ‘G-inhouse system 2.0’을 개발했다. 기획 전 마케터들과의 타겟 분석 브랜드 니즈 파악, 기획 후 내부 연출, 촬영, 편집, VFX, DI팀들간의 효율적인 소통, 4억원 정도의 시네마 촬영, 조명장비를 보유한 덕분에 렌탈이 필요없고, 이 모든것을 소화 할 수 있는 스튜디오 in 강남, 2014년 이래로 우리들은 기존에 불편하고 비 효율적인 영상 시스템을 개선 하기 위해 버전 1.0에서 2.0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이런 전문 인력들을 배출 할 수 있는 아카데미(대학교 협력 / 산학기관 )의 3.0 시스템까지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입니다.

VENUE : G-스튜디오 in 강남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이 가능한 50평대에 강남에 위치한 스튜디오. 2000여점이 넘는 소품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오롯이 담아낸 미국 RED사의 시네마 카메라 부터, 독일 ARRI사의 조명 장비 까지 보유 하고 있다. 우리는 이곳에서 프리단계 촬영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다양한 촬영 기법들을 테스트 하고 있다.

GEAR : 최첨단 CINEMA 촬영 조명, 장비

또 궁금할것 같다. 어떻게 프로덕션에서 모든 촬영 & 조명 장비들을 보유 할수 있는지. 2. PEOPLE파트에서 말한 부분과 동일 하게 우리는 하루에도 기본 3편이상의 영상을 제작하는 미니멀 브로트캐스트 이다. 그렇기에 영상에 필요한 모든 촬영, 조명 장비들을 보유 할 수 있고, 현장에서 5년에서 10년이상 경험한 전문 인력들이 유지 관리 하고 있다. 우리는 이런 장비를 유지 관리 하면서 체계적인 기준을 수립할 수 있었고, 촬영때 마다 다른 장비를 사용함으로써 경험적인 레퍼런스를 만들지 못하는 다른팀과는 달리 우리는 우리 장비들을 사용함으로써 체계적인 레퍼런스 값을 알기에 더 효율적인 촬영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다.

15GRAM : 감각 + 경험

경험에 감각을 더해 사람들의 일상에 영감을 선물하다.

우리는 더 감각적인 세상을 꿈꾸면 15그램 플랫폼을 런칭 했다. 모든 물건들에 대하 경험을 선사하기 전 우리는 먼저 뷰티 제품군을 좀더 집중 적으로 연구하고 제작 하고 있다. 영상 프로덕션에서 체험단 서비스까지 다이렉트로 경험 할 수 있다니 정말 멋지지 아니한가? 우리가 있기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서비스 이자 플랫폼으로 이제는 뷰티 영상의 레퍼런스가 될 수 있는 6000여편의 영상들이 존재 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 우리 스스로에게 감각을 더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더 많은 이들에게 감각 + 경험 이라는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한다.

15gram.com

로봇암 : 나와라 만능팔

1990년대를 풍미했던 가제트 형사의 어록중 누구가 기억하는 문장이 있다.

‘나와라 만능팔!’ 우리도 우리가 생각하는 바를 표현하기 위해 만능팔이 필요했고 2020년 우리는 우리의 만능팔을 도입 할 수 있었다. 이 만능팔은 동일한 카메라 무빙을 무한 테이크가 가능하고 제품, 카메라, 조명등 다양한 그리퍼를 이용하여 사람이 할 수 없는 정교한 영역까지 표현이 가능해졌다. 입생로랑, 키엘, 삼립등 우리 파트너사들도 굉장히 좋아하는 눈치다.

PEOPLE : 전문가 집단 from 모든 파트

어떻게 프로덕션에 모든 전문가들이 소속되어 있는게 가능할까? 라고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세상에 그런곳이 존재하지 않으니깐. 당연할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제프미디어웍스 이외 ‘경험에 감각을 더해 사람들의 일상에 영감을 선물하는 것을 ‘ 미션으로 두고 있는 15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이래로 이제 뷰티 & 체험단 업계에서는 필수적으로 거쳐가야 하는 플랫폼 회사이다. 우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육각형의 꿀법집처럼, 제프미디어웍스는 G-inhouse 2.0 system을 1mm의 오차없이 완벽하게 수행 할 수 있다.

EDIT : DAVINCI RESOLVE between edit and color grading

기존의 광고 영상 제작 시스템을 편집을 하고 XML 또는 EDL을 export하여 다빈치 리졸브에서 불러온다. 위 포멧으로 컨버팅을 하면 100% 안전하게 edit정보들이 불러오지 못하며, 또 추가의 시간을 들여 기존 편집본과 매칭 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의 편집팀은 다빈치 리졸브 edit & color grading를 한번에 수행하기 때문에 그런 비효율적인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서 더 신속하다. 모든 편집 & 컬러리스트 전문가들은 G - inhouse 2.0 system 안에서 프로페셔널 코치의 체계적인 교육을 필수적으로 받아야만 한다.

MACROUM : 미시적인 관점

애플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테슬라는 인공지능 드라이빙을, 그리고 제프미디어웍스는 미시적인 아름다움을.

그래서 우리는 우리만의 유전자를 변형시켜 구식의 관습을 재해석 하고 우리 스스로의 진화를 꾀하기 위애 내부 팀을 새롭게 신설하였다.

우리 제프미디어웍스의 귀중한 아카이브에 담긴 본질적 특징이 지속된다는 것, 바로 그점이 우리가 매크로움을 만들어낸 이유이다.

MACRO 관점에서 제품을 바라보고, 재해석하고,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이 집단은 우리의 헤리티지를 유동적이고 유기적으로 진화 시킬 것이다.